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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회원 이용 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조은맘'의 인터넷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가정방문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조은맘' 서비스의 홈페이지(www.조은맘.com)를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곧바로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7일 전에 본 약관 제19조의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때는 변경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조은맘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정의)

     '조은맘'은 가정방문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조은맘(www.조은맘.com)'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이용자' '조은맘(www.조은맘.com)'의 이용약관에 따라 '조은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조은맘'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조은맘'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조은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 번호를 부여 받은 자)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조은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서비스 내용 및 범위)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조은맘'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 산모이외의 성인 서비스 경우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신생아 및 산모 의류),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조은맘'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됩니다.

 ③ '조은맘'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3.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 4. 제휴사 서비스 안내

 

6(서비스 예약)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어플, 전화,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조은맘'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하거나 카드 결제를 통해 결제 완료 확인이 될 시 예약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금액 결제 확인 시, '조은맘'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7(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조은맘"는 제5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3일 이내 예약금이 미 결제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조은맘'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결제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8(서비스 예약 변경)

     분만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조은맘'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조은맘'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서비스 이관 이용자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신청 지사에 대해 이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관 신청은 서비스 개시일을 기준으로 이관 신청일이 2주 이상일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 이관을 받을 지사의 인력운용 상황에 따라서 이관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9(서비스 예약 취소 및 환불)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예정일로부터 최소 14일 이상의 기간 이전에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조은맘'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일반 서비스(정부바우처서비스 제외)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개시전 계약의 해제 1)서비스 개시 전 3일이내 : 예약금 전액 미환급 2)서비스 개시 7~4일전 : 예약금의 60% 환급 3)계약 다음날 ~ 서비스 개시 8일전 : 예약금 전액 환불 4. 서비스 개시 이후 취소 시 서비스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 및 총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불해드립니다. 납입부족분이 발생 시 고객님이 납입 해주셔야 합니다. * , 출산예정일과 실제 출산일이 다른 경우 빠른 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예약금 환불 시, 기 제공된 선물 대금 및 대여용품 택배 비, 선물 지원금 (최대 50,000)을 예약금에서 공제 후 환불합니다.(제공된 선물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정부바우처서비스 제외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금은 본인부담금의 10%) 1. 서비스 개시전 계약의 해제 1)서비스 개시 전 3일이내 : 계약금 전액 미환급 2)서비스 개시 7~4일전 : 계약금의 60% 환급 3)계약 다음날 ~ 서비스 개시 8일전 : 계약금 전액 환불 2. 서비스 개시 후 계약의 해제의 경우 고객님의 실제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본인부담금과 총 서비스 이용금액의 10%를 합한 금액을 공제하고 그 잔액을 환급한다.

10(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은 '조은맘'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조은맘'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조은맘' 지정 계좌로 납부 또는 카드 결제를 진행합니다. ,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잔금은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고,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급여는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또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도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

 

11(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1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예약금을 추가 지불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입주형) 시에는 변경희망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출퇴근 서비스에서 입주형 서비스로 또는 입주형 서비스에서 출퇴근 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기간연장 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변경되거나 서비스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2(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최소 2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조은맘'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조은맘'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조은맘'와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조은맘'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및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조은맘'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3(조은맘의 권리 및 의무)

     '조은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3.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 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4.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조은맘'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를 1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조은맘'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조은맘'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조은맘'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조은맘'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4(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이용자 및 '조은맘'는 제13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개시 후 중도 해지 시,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업무 특성상 관리사 배정과 서비스 제공 등의 계약업무에 차질이 발생하고, 기간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서비스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 및 총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불해드립니다. 납입부족분이 발생 시 고객님이 납입해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중도해지시는 실제서비스 이용기간 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 하셔야합니다.

 서비스 이용기간이 주 단위가 경우에는 해당되는 서비스의 1일 일당을 계산하여 근무일수 만큼 곱하여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지불합니다.

 

15(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 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으며, 대여물품 배송비 10,000원이 별도 발생합니다.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조은맘'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기간 이외에 계속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서비스 만료 전에 '조은맘'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때 '조은맘'에서 이용자께 보내드리는 편도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과실에 의한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16(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근무시간 및 의무)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토요일 09:00~18:00, 일요일은 휴무가 원칙입니다.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8:00~토요일 14:00로 하며, 토요일 14:00~일요일 18:00까지는 휴무가 원칙입니다.

보다 양질의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 1시간, 입주형은 1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4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17(회원가입)

     이용자는 '조은맘'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조은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조은맘'의 업무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18(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조은맘'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조은맘'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조은맘'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조은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조은맘'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 란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9(회원에 대한 통지)

     '조은맘'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조은맘'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조은맘'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조은맘'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0(개인정보보호)

     '조은맘'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조은맘'이 집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대여용품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정보를 협력업체 간에 공유하는 경우 ③ '조은맘'은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협력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KG 이니시스 : 구매 결제 서비스 제공 2. 리얼맘디 : 맘디박스 제공 3. 노발락 : 우리아이 장 튼튼 프로젝트 ‘ ac분유제공 4. 메디앙스 : 출산팩 제공 등

④ '조은맘'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21(손실보상)

‘조은맘'은 서비스 기간 중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의 고의 ,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한 이용자에게 대인 또는 대물 피해가 발생 한 경우, 배상책임보험 업체의 조사과정을 거쳐 보험회사의 배상범위 내에서 보상을 합니다.

22(면책)

     '조은맘'은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조은맘'과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조은맘'이나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③ '조은맘'은 웹사이트 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조은맘'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조은맘'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조은맘'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조은맘'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4(분쟁해결)

     '조은맘'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② '조은맘'는 이용자와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4(관할기관 및 준거법)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② '조은맘'과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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