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guick 메뉴
  • 빠른상담신청
  • 이용안내
  • 전국지사안내
  • 온라인상담
  • 산모교실
  • top 버튼

조은맘 온라인 간편 상담신청X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연장을 원하실 경우에 최소 서비스 종료 1주일전에 말씀해주셔야하며, 

종료 1주일전에 연장 의사를 말씀하셨지만 관리사님 일정이 이미 있을경우 동일 관리사님으로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서비스 연장을 원하실 경우 지점으로 말씀해주시면 연장 진행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연장 예약 진행시 신규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서비스를 받고 계시는 관리사님으로 동일하게 서비스를 원하실 경우, 최대한 진행을 도와드리나 이미 스케줄이 지정이 되어 있는 경우나 개인사정에 의해 동일 관리사님으로 연장이 가능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중에 입주나 알뜰형으로 서비스 변경을 원하실 경우 최대한 빨리 서비스 해당 지점으로 연락을 주셔야 하며, 
동일 관리사로 서비스를 변경하여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사가 교체되어야 할 경우 배정에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네, 상황에 따라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로 하나 근무시 별도 비용이 추가 발생하며, 산모님의 필요에 의해 관리사님과 합의하에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공휴일 출근 시 이는 업무일자에 포함되지 않으며 공휴일 날짜만큼 이후 일자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 출근을 요청시에는 관리사님과 일정을 논의해야하기때문에 최소 5일전에는 미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네, 가능합니다.
산모님의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바로 교체를 최대한 진행해드립니다. 
교체 신청시 해당 지점장이 전화로 추가 상담 후 맞는 관리사님으로 재 배정 진행해드립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바로 배정이 어려울 수 도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서비스는 관리사님의 등급의 구분으로 나누어 집니다. 
서비스 등급은 경력, 교육이수사항, 자격증소지사항, 연령, 고객평가, 지점의 평가, 본사의 평가등으로 구분됩니다. 
서비스 단계는 서비스를 하는 관리사님에 따라 나누어지며, 조은맘 이용해주시는 산모님들에게 진행하는 서비스 내용은 동일합니다. 
조은맘의 모든 산후관리사는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한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하신 관리사님이며, 
매해마다 보수교육을 실시 하며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와 프리미엄 단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사님은 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하신 분이라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지점을 통해 이야기 해주시면 최대한 관리사님 스케줄을 조정해서 일정 조정을 진행해드립니다. 

다만 이미 관리사님이 다음스케줄이 있을경우, 미뤄진 일정에 대해서 관리사님이 교체될 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주단위로 가능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주 2-3회 진행을 요청하실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지점에서 일정 가능한 관리사를 확인하여 가능 시 진행은 가능합니다.  

서비스 단축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중의 중도해지는 업무 특성상 관리사님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고 단출으로 인해 서비스를 진행하지 못한 기간에 대한 손실이 발생함으로 서비스 이용요금과 총이용요금의 10%를 공제하고 환불해드립니다. 

바우처 서비스 경우, 산모님의 서비스를 이용한 기간만큼의 본인부담금과 총 이용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불해드립니다.  

조은맘의 출퇴근 서비스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산모님의 요청에 의해 관리사님과 합의하에 서비스 시간은 일부 변경이 가능합니다. 

산모님을 위한 서비스로는 산모님 중심의 식사 준비, 산후 회복을 위한 부종관리, 회음부 회복을 위한 좌욕, 유축 및 수유 도움 등을 진행합니다.  

남편과 관련한 서비스는 식사준비와 세탁서비스를 진행해드립니다. 

조은맘의 서비스의 주 대상은 신생아와 산모님이며 그외 가족분들이 서비스 시간에 집에 머무는 경우 추가 서비스가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조은맘 관리사님은 모유수유관련 케어 교육을 받으신 분들입니다. 

신생아 직접 수유 및 산모님의 편안한 모유수유를 위한 방법 및 자세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큰아이케어는 산모님 요청 시 등하원 서비스, 간식 및 식사 준비, 간단한 놀이, 세탁물관리 등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서비스 시간동안 큰아이가 집에 없을 시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큰아이에 관련한 식사 준비, 등하원서비스, 방청소, 세탁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